[광주=뉴시스] 광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는 2025년 1기분(1~6월) 자동차세 26만건에 대해 260억원을 부과했다고 15일 밝혔다.
1기분 자동차세는 1월부터 6월까지의 보유기간에 대한 세금이며 납부 기한은 16일부터 30일까지다.
자동차세 연세액을 1월에 일시납부한 납세자는 이번 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며 상반기 중 자동차를 신규·이전 등록하거나 폐차 말소한 경우에는 실제 보유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된 세액이 부과된다.
자동차세는 납세고지서가 없어도 전국 모든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의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자동납부를 신청한 납세자에게는 신청일 다음달부터 고지서 1장당 500원의 세액을 공제한다.
◇북구장애인 인권영화제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 장애인인권영화제.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다음달 1일 광주 북구청소년수련관에서 장애인인권영화제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상영작은 '사랑? 사랑, 사랑!' '시설 밖, 나로 살기' '우리는 권리를 생산하는 노동자입니다' '털썩…벌떡'이다.
영화 상영 종료 후에는 '털썩…벌떡'의 조재형 감독과 영화 출연자들이 참여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