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 30강좌·성인문해교실 3강좌 개설[광주=뉴시스] 금호평생교육관 2025년도 상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표 = 금호평생교육관 제공). 2025.0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금호평생교육관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운영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성인문해교실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2개 분야 총 30강좌를 운영한다.
인문교양교육 분야는 스마트폰 활용, 영어회화 초·중급, 컴퓨터 기초 등 12강좌이며, 문화예술교육 분야는 바이올린, 캘리그라피, 라인댄스, 우쿨렐레, 요가 등 18강좌로 구성됐다.
모든 강좌는 주 1회씩 총 16회 진행하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장애인 등 수강료 감면대상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1인 1강좌에 한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성인문해교실은 비문해·저학력 성인 등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위해 한글 초급, 한글 중급, 영어 기초 등 총 3강좌로 구성됐다. 모든 강좌는 주 1회씩 총 16회 과정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수강 신청은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뒤 온라인 접수하거나 운영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평생교육프로그램 접수는 온라인의 경우 이날부터 21일까지, 방문은 3월5~8일까지이다. 성인문해교실은 온라인의 경우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방문 접수는 3월12~15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 또는 운영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호평생교육관 선계룡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배움의 욕구를 충족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