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부영그룹, 어린이집 부모교육···학부모 1000명 참석

입력 2024.06.14. 18:39
'그림책 함께 읽기의 힘' 주제 비대면 교육
[서울=뉴시스]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고문(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은 '그림책 함께 읽기의 힘'을 주제로 비대면 강의를 하고 있다. (자료=부영그룹 제공) 2024.06.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연희 기자 = 부영그룹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실시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부모 교육에 학부모 1000여 명이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상임고문(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은 '그림책 함께 읽기의 힘'을 주제로 비대면 강의에 나섰다. 질의응답 시간과 퀴즈를 통해 소정의 간식쿠폰도 제공됐다.

이 상임고문은 최근 영유아기 언어발달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높은 만큼 좋은 그림책 선택방법, 발달과의 연관성, 대화적 읽기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학부모들을 위해 향후 1년간 한 달에 한 번 '그림책 산책'을 통해 그림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림책 밤마실'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활용 방안을 꾸준히 소개할 계획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사회공헌 일환으로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는 기준과 동일하게 어린이집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무상 교사교육, 무상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지원, 개원 지원금, 디지털 피아노 기증은 물론 둘째 자녀부터 입학금을 전액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yhl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간대별 많이 본 뉴스
열독율 높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