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국힘 김화진 위원장, 박성민 국회 행안위 위원 만나 여수 현안 건의

입력 2023.11.20. 17:56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은 20일 여수시 관계자와 함께 국회를 방문,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성민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여수세계섬박람회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 제공

김화진 국민의힘 전남도당위원장은 20일 여수시 관계자와 함께 국회를 방문,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성민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여수세계섬박람회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박성민 의원과의 면담을 통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의 원활한 행사 준비와 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1처 2본부 체제의 기구 승인을 건의했다.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는 남해안관광벨트 중심 도시로 자리매김한 여수시의 아름다운 365개의 섬과 우수한 해양·생태 문화를 홍보하는 국제 행사로, 기획 및 행사 운영 총괄계획 수립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조직위원회 구성이 필요한 실정이다.

조직위원회는 공동위원장인 전남도지사, 여수시장 등을 중심으로 구성돼, 오는 12월에 공식적으로 출범할 예정이며 행사장 기반 조성, 전시관 구축, 대내외 홍보활동, 박람회장 운영, 해외참여국 유치 등을 전담할 예정이다.

김 위원장은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행사 계획 수립과 운영 기능을 수행할 기구 건립이 필요하기에 박성민 위원을 직접 찾아 건의하게 됐다"며 "여수시를 비롯해 천혜의 자연 자원을 보유한 전남이 해양관광도시의 중심이 되고 서남해안 해양관광휴양벨트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전남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지방의회 주요뉴스
댓글1
0/300

많이본 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