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나은 삶을 위한 꿀팁 가이드, 무등일보와 WELL-BEING 하자.
춘곤증, 방치하면 병 된다?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심 식사의 포만감과 함께 오후만 되면 피곤이 몰려온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로 춘곤증 때문인데요!
이 춘곤증을 쉽게 생각하고 방치하면 '만성피로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춘곤증
▶냉이된장국
▶쭈꾸미볶음
▶바지락칼국수
▶춘곤증_나른한 피로감과 졸음
춘곤증은 겨울동안 활동이 없던 기능들이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활동량, 에너지 필요량 증가로 찾아오는 증상!
부족한 영양분의 보충과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하며,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아요!
▶냉이된장국_대표적인 봄나물
봄나물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많고 칼슘, 철분,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다량 들어있는 ‘냉이’
피로회복과 춘곤증에 좋고 눈을 밝게 하며, 간 기능, 숙취제거에도 좋아요.
맛과 향도 좋아 잃어버린 입맛을 돋우는 효과까지!
▶쭈꾸미볶음_봄철 최고의 보양식
봄에 먹는 보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 높은 해산물인 ‘쭈꾸미’
고단백 저칼로리로 체중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뼈 건강과 빈혈 예방에도 좋아요.
감칠맛 가득한 양념과 쫄깃한 쭈꾸미가 만나면 입맛도 살고 건강에도 굿!
▶바지락칼국수_제철 맞아 더욱 오동통
타우린과 철분이 가득 들어있는 바지락!
특히 봄 제철 바지락은 통통하게 살이 올라 달고 쫄깃한 게 더욱 맛있어요.
껍데기째 삶으면 뽀얗고 감칠맛 나는 국물이 우러나오며, 면을 넣어 적당히 걸쭉해진 육수에서는 시원한 바다향이 솔솔!
손민아기자 minah8684@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