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협광주본부 "이달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가능해요"

입력 2024.06.02. 15:20
광주기아챔피언스필스서 관람객 대상 홍보 진행
농협광주본부는 최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야구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농협광주본부 제공

농협광주본부는 이달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제'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농협광주본부는 최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야구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호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 박내춘 농협은행 광주본부장을 비롯한 농협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다.

야구 경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안내 스티커가 부착된 생수와 광산구 선정 답례품인 우리밀 건빵을 간식으로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참여를 호소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 본부장은 "올해로 2년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며 "지자체가 제시한 특정 기금사업을 기부자가 선택해 기부금을 낼 수 있는 '지정 기부'가 6월 초에 실시되는 등 고향사랑 표현을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어 지역민들의 기부참여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정 기부제'는 지자체가 제시한 특정 기금사업을 기부자가 선택해 기부금을 낼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행정안전부는 이달 초부터 고향사랑기부제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고향사랑e음'과 농협을 통해 지정 기부 서비스를 개통한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고향사랑기부제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