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와 전남 통합" 토론회 성료

입력 2024.12.01. 15:44
지역 통합 비전 시민 공감

담양광주통합북구발전포럼이 지난달 30일 광주 서영대학교 서정관에서 주최한 '광주전남통합의 필요성과 과제' 토론회가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료됐다.

이날 토론회는 광주·전남 지역이 직면한 인구 감소, 경제적 위기 등 심각한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이민원(광주대 명예교수, 균형발전연구원장) 교수는 주제 발표에와 최형천 포럼 대표의 진행으로 패널 토론가 마련됐다.

패널로는 나주몽 전남대 경제학부 교수, 서정훈 광주시민사회연구소장, 정광성 광주광역시 담양군추원위원회, 조호권 전 광주시의장 등이 참여해 다양한 관점에서 통합의 필요성과 과제를 논의했다.

이민원 교수는 주제 발표에서 "광주·전남 지역의 지속 가능하고 균형 잡힌 발전을 위해 행정통합은 필수적이며, 이는 지역민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는 도전의 기회"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지역간 자원과 역량을 결합하는 통합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통합이 지역소멸을 막는 핵심 대안임을 강조했다.

참석한 주민들은 통합에 대한 공감과 지지를 표명했다.

담양광주통합북구발전포럼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통합에 대한 구체적 로드맵을 마련하고,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정책적 실행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삼섭기자 seobi@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