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협광주본부, 광주사회적기업박람회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입력 2024.09.18. 14:07
홍보부스 운영하며 관람객 대상 쌀로 만든 떡, 과자 나눠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지역 쌀 소비 촉진 업무협약
농협광주본부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2일부터 3일간 진행된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협광주본부 제공

농협광주본부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2일부터 3일간 진행된 광주사회적경제박람회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인들의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아지는 가운데 쌀 소비를 늘리고 건강을 위한 아침식사를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침밥의 중요성과 쌀 소비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햅쌀과 쌀로 만든 떡과 과자, 아침밥의 중요성을 알리는 안내장 등을 나눠주며 쌀 소비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쌀로 만든 가공식품이 밀가루 식품에 비해 맛이 떨어진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쌀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느꼈다"며 "건강을 위해서라도 아침밥을 잘 챙겨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또한 농협광주본부는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한 식습관 문화 확산 및 범국민 쌀 소비 촉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현호 농협광주본부장은 "아침밥을 거르지 않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실천이 쉽지 않다"면서도 "이번 캠페인을 통해 쌀의 가치와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쌀 소비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