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장학재단(이사장 김명군)은 6일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에 유학생들의 학업지원 및 정착을 위하여 1천만원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광주광역시 남구 소재 광주대학교에서 김명군 이사장, 김동진 총장과 장학금 수여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김명군 이사장은 "이 장학금이 우리지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에게 유학생활을 격려하고 학업 의지를 고취시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동진 총장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인재를 육성하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이겨내는 미래사회의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아시아문화장학재단 김명군 이사장은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제83호 회원이며, 주식회사 금호주택을 경영하면서 그동안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등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현재 아시아문화장학재단 이사장, 주한 몽골 명예영사,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사, 사단법인 아시아밝음공동체 이사장, 유네스코 광주전남협회 부회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