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2023 광주 풍암동 주민총회 성료

입력 2023.06.04. 16:37
주민이 스스로 만들어 가는 ‘힐링 쉼, 터 건강마을’
풍암동 주민총회

광주 서구 풍암동 주민총회준비위원회(회장 진용경)가 지난 3일 신암근린공원 일대에서'2023년 풍암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총회는 풍암동 1124 주변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마을 축제로 진행했다.

이날 '힐링 쉼, 터 건강마을' 풍암동 마을 B.I를 선포하는 동시에 2024년 풍암동에서 추진할 마을의제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했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일까지 온라인 사전투표 및 찾아가는 오프라인 투표를 실시한 뒤 주민총회 당일 현장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발굴한 마을의제 5개는 ▲우리마을 건강지킴이 운영 ▲치유텃밭과 정원이 있는 아파트 도시농업활성화 ▲특색있는 마을축제 활성화 ▲우리마을 건강표지판 만들기 ▲안전한 보행로 조성을 선정했다.

선정된 마을의제는 의제실행계획단을 중심으로 분야별 사업계획 수립 및 예산 반영 과정을 통해 주민들과 하나하나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차 없는 거리'에서는 문화공연(케이팝댄스, 학교 동아리 공연, 버블쇼 등)과 다양한 체험부스(보건소 건강 캠페인, 광주FC홍보, 벽진서원 다도 체험 등) 및 에어바운스, RC 카 체험 놀이터 운영을 통해 주민들이 마을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진용경 풍암동 주민자치준비위원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마을의제 발굴에서부터 투표 및 향후 마을의제 사업 추진하는 과정까지 직접 참여하면서 민주 시민의식을 배워가는 공간이다"며 "주민이 직접 만드는 마을의 변화를 보며 '마을 주민이 주인이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앞으로도 풍암동 주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