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2024시즌 KBO리그 통합 우승을 일궈낸 이범호 감독과 3년 재계약을 맺었다. KIA는 이 감독과 3년간 총액 26억원(계약금 5억원, 연봉 5억원, 옵션 6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이 감독은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신뢰를 보내준 구단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5회 광주비엔날레 '판소리, 모두의 울림'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비엔날레 아트상품을 만날 수 있는 광주비엔날레 아트숍 G#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트 상품은 상품을 위한 상품이 아닌 방문객의 니즈를 자극하는 디자인, 품목으로 이뤄져 눈길을 모은다.
아파트 시장 양극화를 이끌었던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가격 상승이 주춤하면서 전국 아파트 가격 상승폭이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를 비롯한 5대 광역시, 8개도 등 지방은 하락세 폭이 더 확대되면서 양극화 현상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형국이다.
▶ "잠긴 문 열려고" 5층 건물 오르다 떨어진 50대
3일 광주 남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5분께 봉선동의 한 건물 5층 외벽에서 A(52)씨가 지상으로 추락했다. 이 사고로 A씨는 왼쪽 팔 개방성 골절과 허리 통증 등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A씨가 잠긴 문을 열기 위해 건물 바깥의 창문으로 향하다 추락한 것으로 보고 있다.
▶ 시민들, 지역화폐 선호···복합쇼핑몰 상생법 여론조사 '눈길'
광주시민들은 지역에 들어설 복합쇼핑몰의 소상공인 상생 방안에 대해 '지역화폐' 연계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 화폐 연계는 일부 상인에게 특혜를 주는 식이 아닌, 광주 모든 지역 상권에 도움을 주면서도 소비자 호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박하빈기자 parkhabin0738@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