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올 시즌 내내 1위를 질주해온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한국시리즈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제 KIA는 11전 전승의 역사를 일군 한국시리즈에서 12번째 승리를 거두러 떠난다. 현 시점에서 한국시리즈 1차전은 내달 19일 광주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 상황이나 기타 상황으로 인해 변경이 될 수는 있다.
2024년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에 '슈퍼스타'가 탄생했다. 고졸 3년차 시즌을 맞은 김도영은 올 시즌 KIA를 넘어 KBO의 아이콘으로 일약 떠올랐다. 30홈런 30도루에 만족하지 않고 40홈런 40도루 클럽을 정조준 하고 있는 김도영은 팀이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지은 상황에서 본격적인 기록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광주시가 17개의 다양한 지역축제와 행사, 마이스를 통합 브랜딩해 동반상승(시너지) 효과를 노린 'G-페스타 광주'가 첫선을 보인다. 현대미술 축제 '광주비엔날레', 식도락가의 입맛을 사로잡을 '광주김치축제', 유명댄서들의 향연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아기자기한 추억을 선사하는 '추억의 충장축제' 등이 즐비하게 펼쳐진다.
지난해 광주지역 지방세 체납자가 급증했다. 1억원 이상 체납자만 58명에 이르는 가운데 체납 최고액은 1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안전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광주에서 지방세 1억원 이상 체납자는 58명으로 나타났다. 금액은 143억원에 달했다.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이 오는 21일 오후 3시 24회차 토요상설공연에 서울경기춤연구회 '풍류이십 3.서울을 노닐다'를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시대와 환경적인 변화에 따라 이미 많은 춤들이 소멸된 지금, 미약하게나마 전승되고 있는 전통춤 6선을 복원하고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했다.
무등일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