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남도, '국립의대 설립' 용역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입력 2024.06.18. 00:05
글로벌 컨설팅 업체와 대형 로펌 컨소시엄…6월 말까지 계약

전남도가 도민의 30년 염원인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대학 추천 절차를 공정하고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나라장터를 통해 지난 11일까지 '전라남도 국립의대 및 대학병원 신설 정부 추천을 위한 용역' 입찰공고를 진행, 글로벌 컨설팅 업체와 국내 대형법무법인으로 이뤄진 컨소시엄을 국립의대 설립 용역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공모에는 국내외 유수의 컨설팅 업체와 대형 법무법인 등 총 5곳(컨소시엄 3·단독 2)이 참여했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공정한 평가 등을 거쳐 산출된 종합점수와 우선협상 순위 등 자세한 입찰 결과는 나라장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

전남도는 곧바로 협상을 개시하고, 늦어도 6월 말까지 계약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정부 추천대학 선정을 위한 용역 절차는 총 3단계로 진행된다. 공정성을 위해 단계별로 독립된 전문가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1단계에서는 설립방식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국립의대 및 대학병원 설립 방식을 결정한다. 2단계에서는 사전심사위원회를 운영해 평가 기준 마련과 평가심사위원을 선정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평가심사위원회를 열어 정부 추천대학을 선정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7월 본 용역에 착수해 10월까지 대학 추천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추진 과정에서 도민과 대학,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법무법인이 추진 과정의 절차 및 법률 적합성을 검토하게 하는 등 모든 과정을 공평무사하게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전남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