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서영대, 간호학과 재학생 대상 '해외현장연수' 실시

입력 2024.06.24. 17:27
서영대학교는 최근 해외현장연수생으로 선발된 간호학과 재학생 18명과 필리핀 팜팡가주 클락에서 '글로벌 어학연수 및 산업체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필리핀 팜팡가주 클락에서 '글로벌 어학연수 및 산업체 연수'에 들어갔다고 24일 밝혔다.

해외현장연수생으로 선발된 간호학과 재학생 18명이 참여한 이번 해외현장연수는 내달 27일까지 5주간 영어연수캠프, 전공역량강화 등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어연수캠프는 마발라캇시립대 부설 GS어학원에서 1대1 원어민영어회화수업, 그룹토론수업, 토익수업, 멀티미디어학습 등 내달 20일까지 4주간 열리고, 또 전공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남은 1주간 홀리엔젤대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의 전공역량강화를 위한 실습중심수업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주말을 통해 필리핀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기 위해 주요 관광지를 탐방하거나 개인 종교활동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덕룡 서영대 부총장은 "이번 해외현장연수에서 간호학과 학생들은 원어민회화수업 및 실습중심수업을 통해 기본적인 글로벌 의사소통 능력과 전공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취업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영대는 매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현장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선발학생 전원에게 해외연수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