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서석고, 개교 50주년 기념식 개최

입력 2024.05.17. 13:56
광주서석고등학교가 최근 본교 이남관에서 '개교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석고 제공

광주서석고등학교가 최근 본교 이남관(체육관)에서 '개교 5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과 최재훈 이사장을 비롯해 총동문회 및 교직원과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은 이사장 및 중·고 교장에 대한 학생회장단의 꽃다발 증정, 학교 연혁 소개, 이사장 및 학교장 기념사, 총동문회장 축사, 시교육감 축사, 연·모범 교직원 표창, 장학금과 감사패 및 자랑스러운 서석인상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이어진 2부 축하 공연은 광주서석고 50년 역사를 정리한 기념 영상 상영, 여성 팝페라 그룹의 공연, 검도 선수 출신 동문들의 '검도의 본' 공개 연무 시연, 재학생·교사 합동 공연, 교가 제창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채워졌다.

이남관에서 기념식을 마친 후 참석자들은 교훈비 부근으로 이동해 총동문회에서 마련한 '개교 50주년 기념 조형물' 제막식 및 기념 식수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학생 대표들과 동문 선배들은 학교의 역사와 미래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 이사장은 "지난 50년 동안 초대 이사장님의 설립 정신을 바탕으로 명문 사학의 위상을 유지해 온 학교 구성원들의 노력과 열정, 공로 등을 치하한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전인적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하는 서석인들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