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잇슈] '성범죄 직원 알고도 묵인?' 광주테크노파크 징계 논란

입력 2024.11.14. 17:52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tohfpC/734174

▶ 광주테크노파크는 소속 직원이 계약 업체 여성을 성폭행한 사건을 2년간 묵인하고 가해 직원을 감사실에 발령하는 등 안일한 대응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 피해자가 여러 차례 징계를 요청했지만, 광주TP는 절차를 늦추다 사건 발생 1년 10개월 만에 뒤늦게 가해자를 파면 조치했다.

▶ 시의원들은 광주TP의 늑장 대응과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강하게 비판하며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박홍률 목포시장, 선거법 위반 무죄…배우자 리스크는 여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홍률 목포시장이 무죄를 확정받았다. 다만 선거법 재판 항소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된 박 시장 배우자의 상고심이 진행 중이라 박 시장의 직위상실 위기는 현재진행형이다.

▶ “근무시간 외 연락 좀 자제해줘요”…MZ 공무원 10대 권고사항

‘MZ 공무원’으로 불리는 저연차 공무원들이 근무시간 외 무분별한 연락 자제 등 공직문화 혁신을 위한 10대 권고 사항을 발표했다. 행정안전부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유했다.

▶ “대입 레이스는 끝나지 않았다” 수능 후 어떻게 준비 하나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은 해방감을 뒤로 미뤄야 한다. 수능이 끝나고 가채점 결과를 토대로 정시 지원 전략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수능은 재수생 등 ‘N수생’이 이례적으로 많아 변수가 예상된다.

▶ 광주시, 16일 ‘청소년상상페스티벌’ 연다

광주시는 16일 5·18민주광장 일대에서 청소년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2024 광주청소년 상상페스티벌’(이하 상상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상상페스티벌은 청소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엿볼 수 있는 지역 대표 청소년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 등이 마련된다.

▶ 수능 끝난 수험생, 첫 주말 즐길만한 문화생활 뭐가 있을까?

광주·전남지역에서 수능 끝난 수험생들을 위해 15~17일 다양한 문화 행사들이 열린다. 소극장 연극부터 국제전시, 독특한 영화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쇼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