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잇슈]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지연··· 2030년 개통?

입력 2024.11.05. 17:45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0kIA7d/733527

▶ 광주도시철도 2호선 2단계 구간 공사가 난이도와 비용 문제로 시공사를 찾지 못해 1년여 지연될 전망이다.

▶ 7·10 공구 공사의 난도가 높아 공사 비용이 큰 데 더해 유찰이 거듭될수록 공사비가 폭등하면서 악순환이 반복된 것으로 분석된다.

▶ 광주도시철도본부는 정부와 재협의를 통해 사업비를 증액하고 설계도 보완할 계획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교제·가정 폭력 느는데...경찰 출동 대부분 현장종결

‘교제 폭력’ 등 관계성 범죄 신고가 증가하는 가운데 경찰 출동 대부분이 사건 처리가 아닌 현장종결로 마무리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무등일보가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광주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 분석 결과 드러났다.

▶ 영암 무화과·고흥 유자, 피자로 만들어진다

전남 대표 특산물인 영암 무화과와 고흥 유자가 피자브랜드 반올림피자와 만나 올 11월 말 소비자를 찾아간다. 전남도는 신메뉴 출시에 앞서 지난 9월 말 ‘제30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서 5천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시식 이벤트를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 아파트 공원서 음란행위하던 80대 입건

남구 한 아파트 공원에서 아이들을 보며 음란행위를 한 80대가 경찰에 입건됐다. A씨는 4일 오후 4시35분께 광주 남구의 한 아파트 단지 공원에서 몸을 숨긴 채 아이들을 보며 음란행위를 한 혐의를 받는다.

▶ 15회 광주여성영화제 개막식 행사 공개

6일 문을 여는 광주여성영화제가 개막식 행사를 공개했다. 오후 7시 광주극장에서 진행되는 개막식 사회로 지정남 배우와 염문경 감독이 마이크를 잡는다. 개막 초청 공연으로는 싱어송라이터 신승은이 무대에 오른다.

▶ “수능 때 ‘모바일 신분증’ 인정 안돼요”

수험생이 시험장에 반드시 챙겨야 하는 물품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이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청소년증 등이다. 주민등록증이 나오지 않은 경우 사진이 부착되고 성명, 생년월일, 학교장 직인이 있는 학생증도 가능하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쇼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