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청와대'.
KIA타이거즈 선수들뿐 아니라 팬들의 사랑도 받고 있는 중식당이다. 특히 경기 전후로 응원의 열기를 느끼기 위해 팬들이 모이는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청와대'는 다양한 중식 요리를 제공하며, 특히 고기짬뽕·우삼겹짬뽕·삼선짬뽕 등 짬뽕 메뉴가 인기다. 이 식당의 짬뽕은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감칠맛을 돋우며, 다양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식감 또한 조화롭게 어울린다.
이 식당의 특징은 'KIA타이거즈 테마'로 꾸며져 있어, 먹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KIA타이거즈 선수들이 자주 찾는 식당이라 곳곳에 사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곳에 방문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사인을 찾아 '인증샷'을 남긴다. 현재 감독인 이범호를 비롯하여, 김병현·양현종 등 오랜 경력의 선수들부터 이의리·정해영 등 차세대 프랜차이즈 선수들의 방문도 꾸준하다고 한다. 특히 KIA타이거즈의 '조승우'라 불리는 이준영 선수는 청와대의 짬뽕을 자주 시켜 먹으며 이 식당을 '광주 원탑'으로 픽했다고 한다.
평소 경기가 있는 날 웨이팅이 많지만,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하며, 경기장과 거리가 가까워 임동 공영주차장이나 챔피언스필드 주차장에 주차하고 와도 좋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