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잇슈] '믿었던 맛집의 배신' 광주 음식점 전체 전수 점검

입력 2024.06.24. 17:50

'무잇슈' 란? :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rjxag7/723562

▶ 광주 북구에서 음식 재사용 논란이 일어난 한 식육식당을 계기로, 식육을 취급하는 417곳의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전수 검사를 실시한다. 

▶ 연말까지 총 5천여곳 일반음식점을 점검할 계획이며, 주요 사항은 영업자 규정 준수 여부, 소비기한 준수, 냉동·냉장 시설 관리 상태, 개인 위생 등이다.

▶ 경미한 위반에는 즉각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 발견 시 법령에 따른 엄정한 처벌을 적용할 예정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유통기한 만기?" 건강식품 중고장터 살펴보니

건강기능식품을 당근마켓과 번개장터 등 중고거래 플랫폼을 통해 개인간 사고팔 수 있게 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잔여 소비기한을 기재하지 않거나, 상품 사진을 올려놓지 않는 등 식약처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어긴 사례가 줄 잇고 있는 탓이다.

▶ 광주 아파트 입주 물량 하반기부터 감소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광주 지역 아파트 입주물량이 큰폭으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아파트 예정 물량 21개 단지 9천12가구 중 상반기 준공을 마친 가구는 6천508가구다. 최근 5년 입주량 평균 1만615가구에 비해 소폭 줄어든 수준이다.

▶ 경찰, 위급 상황시 강제로 사유지 진입한다

앞으로 경찰이 위급 상황 시 강제로 사유지에 진입할 수 있게 됐다. 만일 경찰 지시를 거부하거나 방해하면 과태료가 부과된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런 내용이 담긴 ‘112신고의 운영 및 처리에 관한 법률’(112신고처리법)이 내달 3일 시행된다.

▶ 누정에서 쓰인 도자 속 풍류

국립광주박물관이 특별전 ‘도자기, 풍류를 품다’를 9월22일까지 진행한다. 공간 속 도자기의 쓰임을 ‘풍류(風流)’라는 주제로 엮어 풀어보는 자리로 소쇄원을 시각, 청각 등으로 느껴볼 수 있고 ‘희경루방회도’ 등 보물 등을 만날 수 있다.

▶ 멸종위기종 물장군, 진도에 서식 확인

진도군에서 멸종위기야생생물 II급인 물장군의 서식이 확인됐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동물자원연구부 곤충연구팀은 ‘도서·연안 생물자원 조사·발굴 연구’를 수행하던 중 진도군에서 물장군 성충 1개체를 확인했다. 물장군은 2012년 멸종위기야생생물로 지정됐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3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무등쇼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