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잇슈] '물 새고 갈라지고···' 광주 금남로 신축아파트 논란

입력 2024.06.12. 17:54

'무잇슈' 란? :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mdilbo.com/detail/q2jcbR/722427

▶ 금남로의 신축 아파트에서 다수의 하자가 발견되자 입주 예정자들이 입주를 거부하고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대응에 나섰다. 

▶ 이들은 시공사에 하자 보수를 요구하고, 관할 동구청에는 입주시기 연장을 요청하며, 14일에 단체 행동을 계획하고 있다. 

▶ 이번 사태는 신축 아파트의 품질 관리와 준공 승인 절차의 신뢰성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출근길 급습 지진 공포…“광주·전남 안전지대 아냐”

전북 부안에서 규모 4.8의 내륙지진이 일어나면서 광주·전남 지역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광주·전남 해양·내륙에서 지진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안심해서는 안 된다는 목소리다.

▶ 도급 순위 127위 남양건설, 법정관리 신청

한때 광주·전남지역 부동의 건설업체였던 남양건설이 11일 두번째 법인회생(법정관리)을 신청했다. 법원이 회생절차 개시 신청을 받아들이게 되면 회사 자산 동결 절차인 ‘포괄적 금지 결정’이 먼저 내려지게 된다.

▶ 상무지구 오피스텔서 20대 남성 추락사

광주 서구 도심의 한 오피스텔에서 20대가 추락해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11일 오후 7시52분께 치평동 모 오피스텔 26층에서 20대 남성 A씨가 추락했다.

▶ 우리 집 ‘주방용 오물분쇄기’가 수질오염의 주범?

광주시와 5개 자치구가 하수도관의 막힘과 악취·수질오염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불법 주방용 오물분쇄기’ 사용 근절을 위해 음식물류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 제조·판매점,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에 나선다. 

▶ 민족시인 김남주 30주기, 그를 기억하다

민주주의를 노래하던 시인 김남주(1946~1994)의 서거 30주기를 맞아 그의 고향 해남에서 다양한 추모행사가 펼쳐진다. 행사는 시인의 생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아카이브전을 비롯 전국 문학인의 밤, 청년 문학제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져 추모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김채은 인턴기자 gkacodms1@mdilbo.com

영상=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무등쇼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