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문화재단, 2024 문화다양성의 날 행사 성료

입력 2024.05.30. 10:28
단체 15곳 등 참여·32개 부스 진행
아름다운가게와 나눔바자회도 실시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25일 시의회 1층에서 열린 문화다양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수익금 300여만원을 기탁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다양한 우리, 多가치 즐기자'를 주제로진행된 문화다양성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4문화다양성의날 기념행사는 UN이 지정한 문화다양성의날을 기념 시의회 1층 내외부를 통해 진행했으며,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추진됐다.

'문화다양성' 분야에 포함되는 인권, 청소년, 대안문화, 환경분야와 '다문화'영역의 인식개선들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All are welcome'을 슬로건으로 현장에 유아차, 휠체어, 수어통역사, 활동지원인력을 배치해 행사장의 접근성을 한 층 끌어올렸다. 친환경 행사장을 구성, 다회용기와 광목현수막도 사용했으며 행사장 내에서 '무지개 병뚜껑 투어'로 자연스러운 자원순환구조를 알리기도 했다.

광주문화재단은 이날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 자원순환을 통한 미래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기부 물품은 당일 '아름다운가게와 광주문화재단이 함께하는 나눔바자회'를 통해 판매됐다.

판매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 300여만원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우리지역의 소외이웃을 돕고 환경을 위해 활동하는 풀뿌리 단체의 운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노희용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내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용성을 확장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화다양성 사업을 통해 꾸준히 소수문화와 함께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문화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