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전남중기청, 지역 대학들과 글로컬대학 30사업 추진 '맞손'

입력 2024.06.25. 14:37
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와 업무협약
글로벌 경쟁력 갖춘 우수 인재 양성 등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5일 동신대학교·초당대학교·목포과학대학교와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글로컬대학30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공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5일 동신대학교·초당대학교·목포과학대학교와 동신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글로컬대학 30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중기청과 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 간 업무협약은 3개 대학이 2024년 글로컬대학 예비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산업계의 요구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려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각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우수 인재 양성, 중소기업 인력양성 관련 교육과정 개설 협력, 공동 연구 수행을 통한 산업 발전 기여, 협약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글로컬대학 30사업은 교당 5년간 최대 1천억원가량을 지원해 대학 혁신을 위한 규제개혁 우선 추진과 지자체 및 범부처의 지원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또한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와 연계해 자율전공 확대, 제이에이(Joint Appointment) 교원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지역 대학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주희 동신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3개 연합대학 총장은 "광주전남중기청과 글로컬 대학 사업의 추진을 통해 지역의 우수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인력 확충 및 중소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의 우수 인력들이 지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