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은행,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캠페인

입력 2024.06.14. 17:32
200여명 참여…헌혈 기부권, 헌혈증 기부 행렬도
대한적십자사와 이달 한 달간 진행…시민 참여 가능
광주은행은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14일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헌혈로 사랑을 나눠요' 캠페인을 실시했다.

광주은행 본점 앞 헌혈버스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일반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동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임직원들을 비롯해 본점 입주사 직원들도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이 헌혈의 집과 헌혈버스에서 헌혈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싸이흠뻑쇼 콘서트 티켓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총 200여명이 헌혈에 동참했으며 헌혈 후 기념품 대신 그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는 '헌혈 기부권'과 '헌혈증'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행렬도 이어졌다.

조유광 광주은행 여신심사2부 과장은 "제 작은 선행이 누군가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헌혈 봉사에 꾸준히 참여해 주변인들에게도 좋은 영향력을 전파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헌혈 가능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광주은행이 광주시민과 함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나눔 캠페인을 펼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지역사회의 구성원들이 헌혈의 생명나눔 의미에 공감대를 넓힐 수 있도록 헌혈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이달 한 달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증 기부 캠페인을 펼쳐 지역사회에 기부함으로써 우리 지역 혈액 공급 안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헌혈 캠페인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매년 150여명의 임직원들이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혈액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2010년부터 매년 대한적십자사 특별회비 모금에 참여해 왔다. 이에 2022년에는 광주·전남 최초로 대한적십자사 10억 기부클럽에 이름을 올리며 지역사회에 나눔 봉사의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전파하는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임수민기자 tnalscjstk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