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농협전남본부, 해남서 '한마음 농촌일손지원의 날' 행사

입력 2024.06.14. 15:01
농촌 일손 부족한 고령 농업인 대상 실시
전남 22개 시·군서 동시 진행 대규모 행사
농협전남본부는 14일 바쁜 영농철을 맞아 해남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인 '전남농협 한마음 농촌일손지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전남본부 제공

농협전남본부는 14일 바쁜 영농철을 맞아 해남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인 '전남농협 한마음 농촌일손지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범농협 영농지원 봉사활동으로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실제 일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알리고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고령 농업인을 대상으로 전남농협이 주관해 전남 22개 시·군에 위치한 각 본부가 이날 동시 진행한 대규모 행사다.

전남농협 임직원들과 더불어 농가주부모임, 고향주부모임 등 총 800여명이 참여했다.

농작물 수확 등 영농지원 활동과 깨끗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폐비닐·폐농약 용기 수거 등의 활동을 했다.

농협전남본부는 14일 바쁜 영농철을 맞아 해남에서 농촌 일손돕기 활동인 '전남농협 한마음 농촌일손지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전남본부 제공 

일손지원을 받은 해남 화원면 성산리 마을주민은 "농협이 중심이 돼 일손을 도와주니 농촌 현장에서는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협전남본부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 대학생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전 국민이 관심을 갖고 누구나 쉽게 농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할 계획이다.

박종탁 농협전남본부장은 "이번 영농지원 농촌 봉사활동은 농업인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농업인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농협전남본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영농지원활동을 통해 농업인들과 농업 농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