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T, 일본서 'K-푸드 레시피 콘테스트' 성료

입력 2024.11.14. 16:01
9월부터 2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
오프라인서 208개 레시피 응모…계란밥 1위
SNS선 '나만의 한국식품 콤비 캠페인'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일본 내 K-푸드 수출확대와 현지 소비확산을 위한 'K-푸드 레시피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일본 내 K-푸드 수출확대와 현지 소비확산을 위한 'K-푸드 레시피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콘테스트는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현지 유명 레시피 사이트인 '마카로니'와 협업해 추진한 오프라인 콘테스트에는 한국산 식품을 활용한 총 208개의 레시피가 응모했다. 6개 작품이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1차 본선인 현장품평회에 진출했다.

일본의 유명 방송인이자 요리전문가인 코켄테츠와 요리 인플루언서 20명이 참가한 현장품평회에서는 ▲유자차 향 매콤달콤 치킨 ▲양념 고기말이 전 ▲계란밥 지지미 등 3개의 작품이 TOP3로 선정됐다.

이어 이달 오사카의 나가이공원에서 MBS 라디오 축제와 연계해 진행한 최종결선 결과 '계란밥 지지미'가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SNS를 활용한 온라인 콘테스트도 진행됐다.

총 276건이 응모한 '나만의(自己流) 한국식품 콤비(짝꿍) 캠페인'은 한국산 가공식품만을 사용해 메뉴를 구성하는 이벤트다. 예선을 통과한 8개 작품을 SNS 이용자들이 최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우수 작품에는 떡볶이와 냉동튀김 제품을 사용한 '나눠 먹고 싶은 바삭, 쫀득 K-푸드'가, 우수 작품에는 냉동만두, 컵떡볶이 제품을 사용한 '맵찔이인 나의 추천 메뉴, W만두×치즈떡볶이'와 매운라면과 컵떡볶이, 북어국(블럭)을 사용한 '쫀득쫀득 매콤달콤 무한 리필'을 선정했다.

이번 온·오프라인 콘테스트에 선정된 레시피는 향후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대형유통업체와 수입바이어에게도 제공해 다방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일본은 오래 전부터 농식품 주요 수출국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어느 국가 보다 높다"며 "K-푸드가 일본의 식탁에서 보다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적극 펼쳐서 수출확대로 이어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