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조달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 개최

입력 2024.05.28. 16:38
혁신기업 12개사 등 80여명 참여…광주·전남 건축사회와 업무협약도

광주지방조달청은 28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광주·전남지역 조달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광주전남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광주좔청 제공

광주지방조달청은 28일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에서 광주·전남지역 조달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광주전남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최근 건설경기의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전남 지역 시설자재(창호, 내외부 마감재 등) 우수·혁신기업 12개 사와 8개 수요기관 담당자 및 광주·전남 건축사회 소속 건축사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또 광주조달청은 광주·전남 건축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지역 조달제품의 홍보, 조달관련 정보교류 및 교육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김종열 광주조달청장은 "이번 수요기관·건축사회와의 협력을 계기로 지역의 우수·혁신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에서 역량을 키워나가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기업 혁신과 성장의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달청은 연 209조원에 달하는 공공조달 수요를 활용해 기술이 우수한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하도록 돕고 신생기업의 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각 지방조달청별로 해당 지역 수요기관에 지역 내 조달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상담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지역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하고 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