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종합]새벽 광주서 경찰 흉기 위협한 50대 구속

입력 2024.04.22. 13:39

새벽시간대 광주 도심에서 경찰을 죽이겠다고 흉기로 위협한 50대가 구속됐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22일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이날 열린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사안의 중대성과 도주·재범 우려를 감안해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지난 20일 자정께 광주송정역 인근 숙박업소 앞에서 날이 30cm가 되는 흉기를 들고 도산파출소 소속 경찰 4명을 위협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경찰들은 "경찰을 죽이겠다. 내가 있는 곳으로 와라"는 112 신고를 받고 A씨의 신병을 확보하기 위해 현장에 출동한 상태였다. 장난전화로 여기고 넘길 수도 있었지만 A씨가 다른 시민을 향해 위협을 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A씨에게 흉기를 내려놓으라고 여러 차례 말했지만, A씨가 계속 다가오지 말라며 위협하자 A씨를 제압하기 위해 테이저건을 발사,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다행히 출동한 경찰들은 다치지 않았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동기를 묻는 질문에 일체 입을 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건사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