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찰 폭행 후 도주했던 외국인 절도범 영장

입력 2023.11.20. 10:57

자신을 붙잡은 경찰을 폭행하고 달아났던 외국인 절도범이 구속될 처지에 놓였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20일 절도와 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우즈베키스탄 국적 A(19)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후 6시께 동구 충장로 모 생활용품 판매점에서 USB 2개 포함 2만8천원 상당의 물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자신을 붙잡은 동부경찰서 금남지구대 소속 B 경위를 폭행한 혐의도 받는다.

경찰은 검거 당시 A씨에게 수갑을 채웠으나 주변에 사람이 많고, 수갑가리개가 없어 수갑을 푼 상태로 차에 태웠다.

이후 동부경찰서 앞에 도착해 차를 세운 뒤 먼저 조수석에서 내린 B 경위가 뒷문을 열고 A씨에게 수갑을 채우려던 순간 A씨는 B 경위를 폭행하고 달아났다.

경찰은 CCTV 영상을 분석해 A씨의 도주 경로를 추적, 도주 3시간여만인 같은날 오후 9시20분께 조선대 기숙사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다.

조사결과 지난 9월 조선대 어학당으로 유학 온 A씨는 생활비를 마련하고자 이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도주 우려를 감안해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건사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