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술 마신 지인에게 운전 맡긴 지명수배 20대 덜미

입력 2023.01.27. 10:51

무면허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나 지명수배가 내려진 20대가 음주운전 차량에 동승했다가 음주단속을 벌이던 경찰관에게 덜미를 잡혔다.

광주서부경찰서는 27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 운전)과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A(27)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21년 9월 서구 치평동에서 무면허 교통사고를 낸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사고 직후 무면허운전 사실을 숨기기 위해 경찰조사를 받지 않고 잠적, 지난해 8월 지명수배가 내려진 상태였다.

그러던중 A씨는 술을 마신 지인 B(20대 초반)씨에게 자신의 차량 운전을 맡기고 조수석에 탑승했다가, 전날 오후 11시30분께 서구 쌍촌동 서광주세무서 인근에서 음주단속을 벌이던 경찰에 B씨가 적발되면서 지명수배된 사실이 발각돼 덜미를 잡히게 됐다.

경찰은 A씨와 B씨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틀리게 진술하자, 이를 수상히 여겨 지문을 통해 신분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A씨의 지명수배 사실을 밝혀냈다.

B씨는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혈중알코올농도 0.06%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은 것으로 경찰조사 결과 드러났다.

경찰은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B씨도 입건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2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건사고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