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고흥군청, 전남 ‘유일’ 태권도 실업팀 창단

입력 2024.04.22. 15:30
22일 고흥팔영체육관서 창단식
전남 최초 및 전국 33번째 실업팀
전남체육회는 22일 오후 2시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남체육과 전남태권도 발전을 위해 전남 최초이자 전국에서 33번째로 남자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전남체육회 제공.

고흥군청이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

전남체육회는 22일 오후 2시 고흥팔영체육관에서 전남 최초이자 전국에서 33번째로 고흥군청 남자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고 같은 날 밝혔다.

이날 고흥군청 태권도팀 창단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 이동섭 국기원장,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장, 장태수 학국실업태권도연맹 회장, 김대중 교육감, 송진호 전남체육회장, 김은수 고흥군체육회장, 전남태권도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창단식은 내빈소개, 창단 경과보고, 선수단 소개 및 임용장 전달, 선수달기 전달, 공로패 수여, 감사패 수여, 창단사 및 축사, 국기원 시범단 공연,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창단된 고흥군청 태권도팀은 김중옥(전 전남태권도협회 감독) 감독을 필두로 양재훈(전 광양고 감독) 코치, 이경학(-87kg), 하선우(-58kg), 오인성(-68kg), 이의현(-63kg), 김근형(-80kg), 이우빈(-54kg), 김다혁(-74kg)선수로 구성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전남 최초로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해 매우 기쁘다”며 “창단을 통해 도내 우수한 선수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운동 할수 있고, 전남체육과 전남태권도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호 전남체육회장은 “고흥군청 태권도팀 창단으로 전남태권도 종목 우수선수확보와 연계육성이 강화됐다. 팀 창단에 힘써주신 공영민 고흥군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전남체육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고흥군청 태권도팀을 지원하고,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스포츠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