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장애인공공스포츠클럽 이승후, 대한장애인배드민턴 신인선수 발탁

입력 2024.03.02. 15:12
2024년 배드민턴 신인선수 기술평가서 최종선발
꿈 위해 담양서 전학...180cm넘는 신장 갖춰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광주장애인공공스포츠클럽에서 활동중인 이승후(월봉중 3년/광주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2024년 장애인배드민턴 신인선수(지체/스포츠 등급SL3)'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제공.

광주시장애인체육회는 광주장애인공공스포츠클럽에서 활동중인 이승후(월봉중 3년/광주장애인배드민턴협회)가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2024년 장애인배드민턴 신인선수(지체/스포츠 등급SL3)'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지난 달 27일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는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2024년 배드민턴 신인선수(지체부분) 선발을 위한 기술평가'를 개최해 배드민턴 지체 분야에서 이승후를 포함한 6명의 신인선수를 선발했다.

이번 평가는 남자 30세이하, 여자 33세 이하의 등록 선수 및 등록 예정자에 한해 종목별 경기단체에서 추천을 받아 기술평가(기초체력, 실기테스트)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한 후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전문체육위원회의 심의 후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선수들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에서 훈련을 받게되며, 훈련수당 및 훈련용품, 피복 등 기타 훈련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을 지원받는다.

이승후는 꿈을 위해 전남 담양 수북중학교에서 광주 월봉중으로 전학까지 하며 광주장애인공공스포츠클럽에서 훈련에 전념하고 있다. 이승후 는 180cm가 넘는 뛰어난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작년 10월 말'제4회 항저우 아시안패러게임'에 참가했던 이정수(전남사대부고 3년)와 함께 더불어 장애인배드민턴 유망주로 기대된다.

이승후는 다가오는 3월 30일 세종시 열리는 '세종시장배겸 춘계전국장애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참가해 SL3부분 남자 단식과 복식에 생애 첫 참가하여 입상을 노린다.

한상득 광주시장애인체육회수석부회장은"광주장애인배드민턴 꿈나무인 이승후 선수가 태극마크를 달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스포츠일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