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민주당 정진욱 정준호 전진숙 경선승리

입력 2024.02.21. 22:45
왼쪽부터 광주 동남갑에 정진욱 당대표 정무특보, 북구갑 정준호 변호사, 북구을에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이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경선에서 승리했다.

4·10 총선에 출마할 더불어민주당 광주지역 경선에서 광주 동남갑에 정진욱 당대표 정무특보가, 북갑에 정준호 변호사가, 북을에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이 각각 승리했다.

더불어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경선이 치러진 광주 3곳을 포함해 21개 지역구의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광주지역 3곳의 경선에서 현역의원이 모두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 됐다.

광주 동남갑 에서는 정진욱 당대표 정무특보가 예상대로 윤영덕 의원을 눌렀다. 북갑 에서는 조오섭 의원이 정준호 변호사에 고배를 마셨고 북을 에서는 전진숙 전 청와대 행정관이 이형석 의원을 제쳤다.

동남갑을 제외 하고는 현역이 우세할 것이라는 예상을 벗어나 예비후보들이 승리 함으로써 향주 광주·전남 경선에서도 현역 대거탈락의 이변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이날 경선 결과가 발표된 지역 중 현역 의원이 패한 곳은 모두 5곳 이다.

전북 익산갑에선 18대 국회부터 내리 3선을 지낸 이춘석 전 의원이 초선인 김수흥 의원을 꺾었고, 제주 제주시갑에서는 문대림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이 송재호 의원을 이기고 공천을 받았다.

서울 지역에선 김영호(서대문을) 의원, 송기호(송파을) 변호사, 남인순(송파병) 의원이, 부산 지역에선 박인영(금정) 후보, 인천에선 정일영(연수을) 의원, 맹성규(남동갑) 의원이 경선에서 승리했다.

대전에선 조승래(유성갑) 의원이, 울산에선 박성진(남을) 후보, 경기에선 임오경(광명갑)·이학영(군포)·윤후덕(파주갑) 의원이 승리했다.

서울=강병운기자 bwjj2388@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2
후속기사
원해요
8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중앙정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