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윤영덕 “사회적경제 3법 제정 앞장”

입력 2020.02.16. 16:53
윤영덕전청와대행정관

윤영덕 민주당 광주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6일 “지역 내 이웃들이 연대하고 협력해 지역 경제와 사회를 이끄는 사람 중심의 경제인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련 법 제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윤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본법과 공공기관의 가치 실현에 관한 기본법,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의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법이 아직도 20대 국회에서 계류 중에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예비후보는 “문재인정부의 혁신 목표 중 3대 전략은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 ‘참여와 협력’, ‘신뢰 받는 정부’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는 100대 국정과제의 하나다”며 “사회적경제 3법 제정은 문재인정부의 성공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회적경제기본법 제정으로 통합적인 사회적경제 정책이 수립되고 지방자치 시대에 부합하는 지역 자립 경제 기반이 구축돼야 할 것”이라며 “사회적 경제를 지역에 뿌리내려 국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공동체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반드시 이번에 국회에 입성해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유대용기자 ydy2132@srb.co.kr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중앙정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