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I페퍼스 박사랑, 박정아 VNL 엔트리 승선

입력 2024.04.04. 16:57
대한배구협회, 대표팀 출전 선수 명단 발표
15일 진천 소집...모랄레스 감독 지휘 훈련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박정아. KOVO 제공.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의 박정아와 박사랑이 모랄레스호 승선에 성공했다.

대한배구협회는 오는 5월 열리는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출전하는 한국 여자배구 대표 선발 명단을 4일 발표했다.

협회는 모랄레스 감독이 추천한 선수를 3일 경기력향상위원회에서 심의해 16명을 선발했다고 설명했다. 이중 AI페퍼스에서는 캡틴 박정아와 세터 박사랑이 포함됐다.

박정아는 지난 시즌 36경기에 출전해 468득점(공격 성공률 32.67%)를 기록했다. 시즌 중반 주장 완장을 착용하며 팀을 이끌기도 했다.

박사랑은 35경기에 출전했다. 당초 AI페퍼스의 주전 세터는 이고은으로 여겨졌지만 시즌을 치르며 기량이 발전해 주전자리를 위협하는 수준까지 성장했다.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박사랑. KOVO 제공.

이외에 현대건설의 통합 우승에 앞장선 세터 김다인, 리베로 김연견, 미들 블로커 이다현, 아웃사이드 히터 정지윤이 태극마크를 달았다.

박사랑을 포함해 김다인과 김지원(GS칼텍스)까지 3명이 세터로 뽑혔으며 문정원(한국도로공사)이 김연견과 함께 리베로로 뛴다.

이주아(흥국생명), 정호영(정관장), 최정민(IBK기업은행)이 미들 블로커로 뽑혔고, 표승주(IBK기업은행), 강소휘(GS칼텍스), 박정아(AI페퍼스), 이소영(정관장)을 아울러 아웃사이드 히터가 5명으로 가장 많다.

아포짓 스파이커로는 이선우(정관장)와 김다은(흥국생명)이 낙점됐다.

대표 선수 16명은 오는 15일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모여 모랄레스 신임 감독의 지휘로 훈련을 시작한다.

한국 대표팀은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5월 14∼19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5월 28일∼6월 2일), 일본 후쿠오카(6월 11∼16일)를 돌며 VNL 예선 경기를 치른다.

우리나라는 VNL에서 2년 연속 승점을 하나도 얻지 못하고 12전 전패를 당해 FIVB 세계랭킹 40위로 추락했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페퍼여자배구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