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나주에 마련된 12사단 훈련병 빈소···전국 각지서 찾아와 추모 물결

입력 2024.05.30. 16:44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갈무리

군기훈련(얼차려)을 받다 숨진 훈련병의 빈소가 마련된 전남 나주시 한 장례식장에 조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추모의 글들이 잇따라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故 ○○○ 일병(12사단) 장례식장 다녀왔습니다. 보고드립니다'는 글이 올라왔다. 대구에 사는 30대라고 밝힌 글쓴이는 "퇴근 후 가장 어두운색의 정장을 골라, 숨진 훈련병의 장례식을 다녀왔다"고 했다. 이어 "빈소가 너무 적적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손님들은 많이 있었다"며 "부산에서 오신 분도 계셨다"고 덧붙였다.

'12사 훈련병 장례식장입니다'는 또 다른 글에서는 "정말 많은 분들이 전국 각지에서 조문을 와 주시고 위로의 말씀을 해주셨다"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누리꾼들은 "멀리서나마 참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가는 길 외롭지 않게 해주어 고맙습니다"며 애도를 표했다.

한편 30일 부대장으로 치러진 영결식과 발인식은 유가족 요청에 따라 군 관계자와 유가족 등 외에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고인은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돼 영면할 예정이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회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