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시, 23일 '학교밖 청소년 문화축제' 연다

입력 2023.11.22. 15:42
‘오늘도 빛난다’ 주제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서
진로존·DJ존·문화공연 등 볼거리·즐길거리 풍성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광주광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23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3년 학교밖 청소년문화축제-오늘도 빛난다'를 개최한다.

학교밖청소년문화축제는 지난 2013년 시작해 매년 300여 명의 학교밖청소년과 지원기관 실무자, 보호자 멘토, 강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올해는 청소년기획단이 '스스로 빛나는 하늘의 별처럼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반짝이며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밝혀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제안한 '오늘도 빛난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 행사는 성장부스 운영, 반짝 반짝 시상식, 문화공연 순으로 펼쳐진다.

성장부스는 진로존(zone), 포토존, DJ존, 꿈드림존, 대안교육존, 건강&환경존, 전시존으로 나눠 체험 및 전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반짝반짝 시상식'은 한 해 동안 노력한 학교밖청소년과 지원기관 실무자 3명, 지역사회 기관·단체 관계자 2명,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5명의 학교밖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문화공연은 청소년 작업장 '허니비'의 드론공연, Y해밀학교의 '삐약밴드', 래미학교의 '박해찬과 피크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낸다.

특별무대로 청소년댄스팀 BEOUR와 광주 고려인마을 어린이합창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광주시는 학교밖청소년을 위해 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5개 자치구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 작업장(8개소) 운영, 학교밖청소년 교통비·여성생리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임애순 광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학교안과 학교밖 청소년이 다 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회일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