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양제철소, 협력사 위한 세심한 배려 '눈길'

입력 2022.07.03. 18:25
관계사 DCI 위한 편의시설 신설…동반성장 앞장

광양제철소가 협력업체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통한 동반성장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광양제철소 도금부는 최근 관계사인 DCI를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박종일 광양제철소 압연부소장과 김춘근 DCI 대표이사를 포함한 광양제철소 도금부 및 DCI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 냉연·도금 설비의 청소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DCI는 마땅한 휴게공간 및 샤워시설이 없어 휴식이나 퇴근 전 샤워에 불편을 겪고 있었다.

이에 광양제철소는 지난 4월부터 락커룸과 샤워장 신설공사를 시작해 최근 공사를 마쳐 DCI 직원들은 편의시설을 이용하고 퇴근 전 샤워로 개운하게 퇴근할 수 있게 됐다.

특히 DCI 직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1도금공장 임직원들이 먼저 나섰고 제철소 내 공간 부족으로 겪던 설치 문제를 유휴공간 활용이라는 아이디어로 해결해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개소식에 참여한 박종일 광양제철소 압연부소장은 "더 일찍 해주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관계사 직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찰하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춘근 DCI 대표이사는 "1도금공장에서 직원들의 편안한 휴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주어 고맙다"며 "앞으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광양제철소 중요 설비가 안정적으로 운영돼 최고의 제품이 생산될 수 있게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광양=이승찬기자 lsc61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회일반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