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쉽게 빌리세요" 서구 공유자원 온라인 플랫폼 구축

입력 2020.11.17. 09:12 수정 2020.11.17. 09:49
공구·장난감·주차장 등 공유 정보 제공
공유 문화 확산과 소통에 기여 기대
광주 서구가 새롭게 구축한 공유자원 홈페이지.

저렴하고 손쉽게 공구, 장난감 등을 빌릴 수 있는 공유 온라인 플랫폼이 마련됐다.

17일 광주 서구는 "최근 공유 홈페이지 전면개편 및 모바일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공유정보들을 주민들이 자유롭게 접근 할 수 있도록 공유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플랫폼에는 주민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한 공간 정보를 담은 ▲공간공유,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주차장공유, 필요한 물품을 대여할 수 있는 ▲물품공유센터의 정보를 우선 제공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서구의 다양한 공유자원에 대한 손 쉬운 검색이 가능해졌으며, 공유하고자 하는 물건이 있을 경우 신분증 지참 후 물품공유센터를 방문해서 대여할 수 있다.

아울러, 주민의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공유스토리 ▲공유활동 메뉴도 만들어졌다.

서구청 관계자는"앞으로 다양한 공유자원에 대한 정보제공과 공유 스토리 등의 메뉴를 활용한 주민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함으로 생활 속 공유문화를 정착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김성희기자 pleasure@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서구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