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 광산경찰서, 남부대와 여성 대상 범죄 예방 캠페인

입력 2024.05.30. 17:59
광주 광산경찰서는 30일 광주 광산구 월계동 남부대학교 삼애관에서 불법촬영 점검 및 성범죄·교제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광주 광산경찰서 제공

광주 광산경찰서는 30일 광주 광산구 월계동 남부대학교 삼애관에서 불법촬영 점검 및 성범죄·교제 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최근 유행하는 마약류 이용 성범죄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대학 소식지를 활용해 마약 섭취 의심사례에 대한 즉시 신고를 당부했으며 마개가 열려있거나 모르는 사람이 주는 음료·술에 대해 주의하도록 안내했다.

또한 연인 간 폭력에 대해서도 단호한 대응과 경찰을 통해 안전조치를 받을 것을 강조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학생인권센터와 경찰행정학과 학생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대학내 불법 카메라 설치 촬영 범죄에 대한 경각심 유도를 위해 본관 건물과 기숙사동 전체 화장실 67개소에 대해 복합 탐지기로 합동 점검했다.

강일원 광주 광산경찰서장은 "마약류 이용 성범죄와 교제폭력, 불법 촬영 등 여성 대상 범죄는 무엇보다 인식개선 교육과 112신고가 중요하다"며 "피해자 보호에 공백이 없도록 여성의 안전을 위협하는 어떤 행위도 용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임창균기자 lcg0518@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