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나주발전시민연대 창립··· 조충권 초대회장 취임

입력 2023.12.03. 14:58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실현 첫 발
인재육성 장학금전달 등 활동 도모

나주발전시민연대는 지난 1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창립식 및 초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만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과 사회기관단체장, 한국기자협회 소속 언론인과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나주발전시민연대는 '나주발전이 곧 개인의 발전,개인의 발전이 곧 나주의 발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봉사와 나주발전을 위한 폭넓고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기 위해 1970년 이후 출생자부터 20대 회원들이 주축을 이뤄 발족됐다.

이를 위해 인재육성장학기금전달, 환경보호활동, 부모 효잔치, 꿈과 희망의 어린이 물놀이장개설,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임원 임명장 수여, 장학금전달, 내·외빈축사, 회장 취임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나주시장애인연합회, 나주시체육회, 나주교육청민관산합협력위원회 단체의 추천을 받아 장학기금을 전달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첫발을 내디뎠다.

조충권 나주발전시민연대 초대회장은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고 솔선수범하는 공감과 상생의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주발전에 작은 밀알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선·후배님들과 든든한 허리역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조충권 신임회장은 전남매일 기자로 재직중이며 나주시출자출연기관운영심의위원, 영산강통합하천자문위원, 나주초등학교운영위원장, 영산포발전협의회운영위원 등 왕성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사람들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