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선미)가 지난 23일 광주기독병원(원장 최용수)와 지정병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선미 광주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과 조대규 주월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준석 광주기독병원 부원장, 조주연 건강증진센터장 및 병원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상호간의 우호증진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광주 남구의 사회보장과 복지자원 발굴?연계 및 위기가구 발굴 등 지역복지발전에 기여하는 협의체 구성원의 건강증진 및 상호발전에 기여를 할 예정이다.
아울러 광주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및 동협의체 위원 등 모든 구성원 및 그 배우자의 건강증진을 위한 심도 높은 종합건강검진과 진료를 의뢰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광주기독병원에서 운영하는 건강증진센터(MVG종합검진)를 통해 분야별 전문의료진과 최고 수준의 첨단 의료장비를 이용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선미 광주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의체 구성원의 건강증진과 함께 광주 남구의 지역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정옥기자 joi5605@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