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제26회 전남도민의 날···세계를 향해 도약 다짐

입력 2022.10.25. 18:52
25일 나주서 개최…자랑스러운 전남인 상 시상·열린음악회 등 다채

전남도는 25일 '천년고도' 나주의 종합스포츠파크에서 제26회 도민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200만 도민과 함께 세계를 향해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제26회 전남도민의 날 기념행사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윤병태 나주시장, 전국 광역시도 향우회장, 22개 시장군수, 사회기관단체장 등과 도민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청년농업인과 한전에너지공과대학생의 도민헌장 낭독, 기념 영상 상영,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 시상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내년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됨에 따라 전남도, 22개 시장군수, 도의회, 전국 광역 호남향우회가 전남 사랑愛 서포터즈 모집을 위해 함께 하기로 협약을 했으며 도민의 마음을 담아 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자랑스러운 전남인 상' 수상자는 ▲경제 분야 강문식 ㈜파루 대표 ▲관광문화체육 분야 박명성 뮤지컬 감독·김한민 영화 감독·김기훈 성악가·서창완 근대5종 국가대표 ▲사회봉사 분야 최대규 재경광주전남향우회장박수관 ㈜YC TEC 회장 등이다.

수상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도시군유관단체도민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13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조사, 공개검증과 분야별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기념행사 후에는 도민 열린 음악회가 열렸다. 트로트 가수 김태연, 크로스오버 가수 손태진, 육중완밴드, 노브레인, 펜타곤 등 총 5팀이 출연해 모든 연령층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공연 마지막에는 발광다이오드(LED) 드론과 불꽃으로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아 참석자들이 깊어가는 가을밤을 만끽했다.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도민은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기념행사와 음악회를 함께 즐겼다.

김 지사는 "세계로 웅비하는 전남! 위대한 전남 행복시대를 위해 앞장서 뛰겠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와 당당히 겨루는 '전남 대도약 시대'를 200만 전남도민과 1천만 향우의 하나 된 힘으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도 축하 영상을 통해 "전남은 대한민국의 역사적 고비마다 위기극복에 앞장선 자랑스러운 고장"이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을 선도적으로 육성하는 전남도의 위대한 비상을 힘껏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농촌 이야기 주요뉴스
댓글1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