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청년농업인, 농업현장교육 통해 실전감각 길러

입력 2022.10.24. 15:37
시 농업기술센터, 청년·선도농가 역량강화 교육 성료
농업기술센터 청년농업인 현장실습 교육

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부터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 청년·선도농가 역량강화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영농 초기단계인 청년농업인과 지역 선도농업인이 멘티·멘토가 되어 현장실습을 통해 영농 초기단계에 시행착오를 줄이고, 문제 해결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청년농업인 10명은 지난 5월 희망하는 작목을 선정하고, 딸기, 애호박, 오이, 양봉, 농촌융복합산업 등 5개 분야의 지역 농업인 농장에서 육묘, 재배, 시설하우스 관리 등 시기별로 영농 실습을 했다.

24일에는 지난 5개월 동안 실습한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생 임 모(29·광주시 광산구) 씨는 "올 여름 처음으로 오이재배를 시작했는데, 막상 농사를 지어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오이 재배 선배의 농장에서 책으로는 알기 어려운 시기별 물관리 방법, 작업시간 단축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시라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청년농업인은 영농 경력이나 현장 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영농정착 단계에 맞는 수준별 교육을 실시해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농촌 이야기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