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전일빌딩245, 6월 특화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2.05.29. 10:02
‘Viva! 청춘’ 주제로 매주 토요일 개최
공연·체험·플리마켓 등 청년 중심으로

광주시가 시민복합문화공간 전일빌딩245에서 매주 토요일 운영하는 시민문화체험 특화프로그램(부제 '다시 꽃으로 피어')이 6월에는 'Viva!, 청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청년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기획해 젊음과 활력이 가득한 전일빌딩245로 채워 나갈 예정이다.

6월 4일부터 진행되는 주요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광주와 타지역 아티스트의 교류 공연인 지역 교류 음악회 '우리' ▲매월 전일빌딩245 일대를 무대로 펼쳐지는 주제가 있는 '브랜드 공연·바라는 바다' ▲무성영화에 맞춰 즉흥연주를 펼치는 '플레이 위드 무비' ▲피크닉 존과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하는 플리마켓 '열정의 백미' ▲유아 및 초등생 동반 가족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인 명랑 가족 아트 놀이터 '하하호호' ▲전일빌딩245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일일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주말 문화 놀이터', '연결된 지점·오늘의 문화' ▲지역 작가와 협업해 진행하는 현대미술 교육 프로그램 '아트 그린' 등이다.

이와 함께, 전시 기회를 갖지 못한 작가와 시민들에게 전시회 개최 기회를 제공하는 '내 생에 첫 전시', 지역 작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아트마켓 '작가장터245'가 마련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시 꽃으로 피어'의 공연 관람과 프로그램 참여 신청 등은 관련 공식 인스타그램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두원 광주시 문화기반조성과장은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난 전일빌딩245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편하게 문화를 즐기고 삶의 여유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특화프로그램은 지난 14일 시작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모으고 있다. 특히, 5·18기념주간에 맞춰 전일빌딩245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특별 기획된 '브랜드 공연·바라는 바다'는 윤동주의 시집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에 담긴 19개 시를 변형하지 않은 창작 연주곡 공연으로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주현정기자 doit85@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5·18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