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ACC 전시 풍성하게 즐긴다

입력 2022.06.22. 17:20
7~8월 ACC테마강좌 전시연계로
미술평론가·참여작가 참여 진행
ACC 기획전 '아쿠아천국' 전시 전경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기획전 '아쿠아천국'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이강현, 이하 ACC)이 7~8월 ACC테마강좌를 '아쿠아천국' 전시와 연계한 심화강좌와 작가와의 만남 형식으로 운영한다. 강좌는 오는 7월 13일과 8월 17일 오후 2시 ACC 문화교육동 강의실1에서 진행된다.

'아쿠아 천국'은 국내외 작가 11팀이 물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담은 전시다. 물은 단순히 소재에 그치지 않고 작품 내용, 형식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사를 풀어낸다.

전시 연계 7월 첫 프로그램은 이선영 미술평론가와 '아쿠아 천국 전시 읽기'로 꾸려진다. 이 평론가는 전시에 녹아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물의 해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물과 관련된 물질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각 작품에 대한 미학적 해석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어 8월에는 이번 전시에 참여한 권혜원 작가와의 대담으로 펼쳐진다. 권 작가는 특정한 사건이나 기억이 배어 있는 장소를 조사한 뒤, 영상·설치·퍼포먼스 등으로 서사화하는 작업을 주로 선보여 왔다. 이번 전시에 소개된 신작 '액체비전(2022)-프롤로그'는 영산강물의 근원인 광주 무등산 생태와 경양방죽 인공호수의 역사를 탐구한 작품이다. '작가와의 만남'은 신작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작업 과정 관련 일화, 조사, 연구 내용 등 작가의 예술세계에 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권 작가는 지난 2011년 영국 블룸버그 뉴컨템포러리 선정 작가다. 백남준 아트센터의 '웅얼거리고 일렁거리는 (Common Front, Affectively)', 국립현대미술관 '신여성 도착하다 (The Arrival of New Women)' 등 다수의 전시에 참여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여 신청은 ACC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ACC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