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강대 '창업 A부터 Z까지' 예비CEO 교육

입력 2020.09.20. 16:39 수정 2020.09.20. 16:40
창업지원단, 3년째 고용부 지원 사업
호남·제주 유일 최우수평가 기관 선정
동강대 창업지원단이 3년 연속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을 운영하며 예비CEO들의 창업준비를 돕고 있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가 예비 CEO들의 창업 준비를 돕는다.

동강대 창업지원단(단장 박 경우)은 지난 14일부터 산학협력관 회의실에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 창업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25일까지 2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예비 CEO에게 창업 기초 지식과 창업 실무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한다.

창업 관련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기초지식 ▲사업계획서 실무 ▲기업가 정신 ▲기업 브랜딩 이해 ▲▲자금조달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아이템 사업성 분석 ▲성공사례 분석 및 멘토링 ▲재무제표 ▲지식재산권 ▲제품 마케팅과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매장구성 및 재고관리 ▲IR 피치덱(Pitch deck:투자자들에게 보이기 위한 파워포인트) 등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팀별 소수 인원으로 교육을 진행한다.동강대는 지난 2018년부터 광주 북구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2년 연속 호남·제주권 유일의 최우수평가 기관으로 뽑혔다.

박경우 창업지원단장은 "동강대가 보유한 창업 노하우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꿈을 이루고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 전화 062-606-7700

교육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