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무잇슈] '이효리 여전하네'···광주신세계, 매출 폭증 원인은?

입력 2024.05.27. 18:08

'무잇슈' 란? :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 광주신세계는 배우 전종서와 가수 이효리를 모델로 활용한 '빅모델 마케팅'을 통해 매출 증대 효과를 보고 있다.

▶ 전종서가 모델로 활동하는 '하이드로겐'은 목표 매출의 2배를 기록했고, 이효리가 모델인 리복 매장은 계획 매출의 230%를 달성했다.

▶ 이러한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 관심을 끌며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뉴진스, 오늘 조선대에 뜬다

조선대 총학생회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조선대 일원에서 대동제를 개최한다. 이번 대동제 1일차 라인업은 크래비티·QWER·볼빨간사춘기·뉴진스, 2일차에는 하이키·다이나믹듀오·조유리·최예나, 3일차에는 보라미유·우아·싸이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 술 마시고 발로 상가 유리창 깬 광주청 특공대원 전출

새벽에 술을 마신 상태로 걸어가다가 발로 상가 유리창을 깬 광주경찰청 특공대원이 전출된 것으로 전해진다. 재물손괴 혐의로 불구속 입건돼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광주청 소속 A 순경이 지난 14일 경찰특공대에서 북부경찰서 모 지구대로 전출된 것이다.

▶ 광주시, 생태계교란식물 제거로 생물다양성 보호

광주시는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해 생태계 교란식물을 제거한다. 생태계 교란생물은 외국에서 유입됐거나 특정지역에서 자생하는 생물 중 생태계 균형을 교란하거나 교란할 우려가 있는 종으로, 환경부 고시에 따라 현재 총 37종 1속이 지정돼 있으며 식물은 17종이다.

▶ 바다·왁씨 등 세계적 스트리트 댄서들, 6월 광주 온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우승자 바다와 왁씨, 베이비슬릭을 비롯해 헨리 링크, 미스터 위글스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스트리트 댄서들이 광주에 총출동한다. 6월 6일부터 9일까지 국내외 전문 스트리트 댄서 1천240명과 댄스팀 40팀이 참여하는 ‘광주 스트릿컬처 페스타’는 힙합, 왁킹, 락킹, 팝핑, 오픈스타일, 퍼포먼스 등 스트리트 댄스 종합장르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다.  

▶ '전남만의 색깔 입힌 뮤지컬' 나온다 

전남문화재단이 창립 15주년을 맞아 전남 대표 브랜드 뮤지컬 제작에 나선다. 상반기에 제작사 선정을 마친 후 오는 12월 시범 공연을 무대에 올리는 게 목표다. 재단은 글로벌하고 힙한 뮤지컬로 MZ세대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김채은 인턴기자 kacodms1@mdilbo.com

영상=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무등쇼츠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