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양육자대상 성평등한 교육' 접수

입력 2024.06.02. 15:55
광주여성가족재단 10월까지

(재)광주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김경례)이 '양육자대상 성평등한 성교육'을 지난 5월부터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선착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양육자들이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른 성평등한 성교육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양육자대상 성평등한 성교육'은 양육자들이 생활 속 활동과 성장에 있어 자녀에게 편견 없는 성교육과 더불어 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교육사업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자녀의 생애주기(영아~초등)에 따라 진행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유네스코 국제 성교육 가이드(포괄적성교육)를 기반으로 ▲성교육의 중요성 ▲성인지 감수성 ▲가정에서의 사례 ▲성 행동 이해와 문제 대처 등의 내용을 제공하며 광주여성가족재단의 성평등 전문강사진들이 출강할 예정이다.

교육은 10명 이상의 인원에 한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등 양육자 관련 기관이나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홈페이지와 웹자보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김경례 광주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이번 양육자대상 성평등한 성교육을 통해 많은 양육자들이 성평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교육과 성인지 가치관을 제공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성평등한 광주 공동체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아낌없는 교육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문화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