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주은행, 임직원 자원재순환 캠페인 ‘나비페스타’실시

입력 2024.04.21. 17:11
4월 한 달간 광주은행 임직원 자원재순환 환경캠페인 펼쳐
기부된 물품 5월 11일 亞전당 나비페스타 나눔행사서 공개

광주은행이 지구의 날을 맞아 ESG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자원재순환 캠페인 ‘나비(나눔+비움)페스타’를 실시한다.

21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나비(나눔+비움)페스타’는 ‘나눔을 위한 비움 실천’이라는 뜻을 담아 새롭게 펼치는 ESG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의류·도서·장난감 등 임직원들이 자택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오는 26일까지 본점 1층 광주은행 아트홀에서 접수 및 전시 중이다.

모인 기부 물품은 5월 11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에코 플리마켓 ‘나비페스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현장에서는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 뿐만 아니라 광주은행 자체 스포츠단인 ‘텐텐(Ten Ten)양궁단’과 ‘비츠로배드민턴단’의 기부 물품을 모은 ‘스타샵’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놀이샵’을 별도로 마련해 여러 가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병일 광주은행장을 비롯하여 임원, 스포츠 스타 등이 기증한 물품들은 ‘나비 명품샵’에서 경매를 통해 판매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은 (재)아름다운가게를 통해 다자녀 가구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광주은행 여직원 모임인 ‘개나리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 500여 점을 모아 (재)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한 바 있으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원하며 환경실천 및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박광수 브랜드전략부장은 “임직원들이 뜻을 모아 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부하여 자원재순환에 동참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기여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나눔 문화 전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댓글0
0/300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