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김대중컨벤션센터, 'ESG 경영'비전 선포

입력 2022.12.01. 17:23

김대중컨벤션센터가 1일 임직원 전체가 참석한 가운데 ESG 경영 비전을 선포하고 본격적인 실행에 돌입했다.

이번 ESG 경영선포식은 친환경 경영 추진과 안전사고 제로화,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등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의지를 대외에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최근 외부 전문가 용역을 통해 ESG 경영 비전 및 세부 전략과제를 수립해 경영전반에 걸쳐 지속가능 경영을 핵심가치로 두고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속가능한 MICE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을 ESG 비전으로, 친환경 전시컨벤션 실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전시컨벤션 구현, 투명하고 윤리적인 센터 운영을 전략과제로 설정했다. 세부실천 계획으로는 지속가능한 환경경영 조직체계와 환경 경영성과 관리 지표 운영, 친환경 근무환경 강화, 친환경 인식제고 활동 확대, 친환경 의제 발굴 및 에너지절감을 통한 탄소중립 기여로 온실가스 감축,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절감 등이 있다.

특히 광주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파트너와의 상생경영에 중점을 두고 부메랑 에코백, 무등산 쓰담 산행, 공유자원 순환가게 후원, ESG 기반 사업평가회 등 다양한 ESG 기반 신규 활동들을 전개했다.

김상묵 사장은 "일상 속 ESG경영 실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하자는 취지로 이번 선포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이건 어때요?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

기업 주요뉴스
Top으로 이동